반도체 양산공장의 공사비를 줄이며 퀄리티를 올려 프로세스의 운전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골든룰

반도체 양산공장의 공사비를 줄이며 퀄리티를 올려 프로세스의 운전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많은 회사들이 골든룰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양산공장의 공사비를 줄이며 퀄리티를 올려 프로세스의 운전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작성자 : 관리자

작성날짜 : 2021.10.22 15:04

조회수 : 1,015

당사의 제조품 중에 5-멀티용 FN질량유량계가 바로 그 답이라고 자신있게 제안드립니다.

금번 2022년12월 자동차베터리 2차연료전지 핵심소재인 수산화리튬을 생산하는 리튬플러스금산 양산공장 프로세스 신설을 위한 파이롯플랜트에 당사의 FN질량유량계가
고가의 수입품인 코리올리질량유량계와 볼텍스유량계 대체품으로 선정되어 납품되었습니다.
반도체 연료전지의 핵심 소재인 수산화리튬을 제조하는 결정화시설 프로젝트(증발기, 결정화기, 원심분리기)입니다.

1차 파이롯트 참여는 중국산제품으로 사용하였다가 오차가 너무 크게 발생하여 많은 애를 먹었다고 합니다.
발생했던 문제는 즉, 스팀의 정확한 양(F.S +/-0.1%)의 측정과 온도, 압력을 동시에 정밀하게 측정해야 하는 시험 설비이기 때문입니다.
즉, 장비특성상 압력대비 스팀의 온도가 너무 낮은 상태에서 스팀의 정확한 유량값과 압력, 온도 측정을 해야 하는 고퀄리티를 요구하는 테스트 공정입니다.
그리고 스팀 및 액체 측정시 요구되는 고가의 밀도계를 별도로 사용하지 않고 당사의 FN질량유량계를 사용시  통신으로 체적유량, 질량유량과 온도, 압력, 밀도까지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는 큰 장점때문에 채택이 되었습니다.
컴퓨터뿐아니라 PLC와 연계되는 RS485 (RTU)출력단의 프로그램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프로젝트였습니다.
단순 테스트설비가 아닌 실제 양산공장 신설을 위한 테스트설비였습니다.

이 테트스트가 가능했던 이유는 2019년부터 한양이엔지를 통해 ->현대중공업->한국항공우주산업에 1년에 걸친 기술검토와 미팅으로 설계가 이루어졌습니다.
그 뒤에도 수십번의 사양변경으로 인해 제품 보완(프로그램의 버전업 등)이 있었던 고도의 정밀을 요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바로 한국형 전투기 KF-21의 국산개발을 위한 연료계통 통합리그 시험장비 신설 프로젝트 였습니다.
전투기 연료유(JP-8: 등유)와 유압유, 변압기유 그리고 공기의 유량을 매우 정밀하게 측정해야 하는 중요하고 힘든 JOB 이었습니다.
이 시험장비 테스트 합격을 통해 국산 질량유량계가 고가의 수입산 코리올리질량유량계와 비교하여 결코 품질의 손색이 없음을 검증받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밖에도 4년전 MAIN 스팀용으로 납품되었던 엘지화학청주공장에서 퀄리티와 내구성에 대해 입증된 제품입니다.
이 실적을 바탕으로 현재 대기업 및 관공서에 스팀, 거래용 가스, 오일 정밀 측정용으로 납품되고 있습니다. (디테일한 실적표는 홈페이지 납품실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실적을 바탕으로 차압질량유량계 16대(스팀용6대, 액체용6대)와 전자유량계7대, 터빈유량계2대를 수주하는 큰 성과를 올렸습니다.

이를 계기로 더욱 국산개발에 박차를 가하여 산업의 지대한 발전과 대한민국의 국익을 창출하는 골든룰이 될것을 약속드립니다.
2020년 부터 바이오가스 측정용으로도 업그레이드된 최고 품질의 국산제품을 판매중에 있아오니 많은 애용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기술영업부/ 이 영 종 이사